한국 카페산업 위생안전 협회는 커피머신 및 각종 카페장비들을 제조, 판매, 관리 하고 취급하는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을 섬기고 솔선수범하는 단체가 되겠습니다.
그동안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어려움을 대변해주거나 관리해주는 단체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더구나 코로나 19로 인한 막대한 피해로 인하여 현재는 카페산업 전체가 커다란 어려움과 위기감에 빠져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한국 카페산업 위생안전 협회는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들과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며 이해관계를 대변하고 카페산업 전반의 제도개선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독립적인 민간직능 단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한국 카페산업 위생안전 협회는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경제적 이익과 직결된 카페산업 전반의 제도개선 사업에 앞장서겠습니다.
카페산업 경쟁력 약화의 원인으로 경기침체와 최저임금인상, 원두커피, 커피재료 및 커피머신, 카페장비들의 원가인상, 코로나19 같은 각종질병, 재난과 같은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지만 근본적 원인은 카페산업 시장의 과포화와 카페산업 트렌드 변화 라는 구조적 문제에 기인합니다.
대표적인 국민 먹거리인 커피음료를 소비자들에게 친절하고 건강하게 서비스 하는 일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 하고있는 사업자들은 늘 긴장하고 철저한 교육을 통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페산업의 역사와 전통을 살려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해야하고 커피음료 소비자는 카페산업의 파트너로서 상생의 관계임을 인식 해야하는 시대 입니다.
국민 먹거리의 안전과 보건향상 및 카페매장내 위생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회원간의 화합과 복리 및 권익증진을 통하여 카페산업 향상을 도모할 것이며 카페산업 관련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의 업권 및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카페산업의 전반적인 제도개선과 카페매장내 위생관리 및 청결유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합니다.
한국 카페산업 위생안전 협회는 전국 4개 권역에 25개 지부, 200개 지사를 구성 하여 카페산업 사업자 및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있는 사업자들과 힘을 합쳐 전국 약 30만개 카페들의 위생관리 및 업권보호와 전반적인 제도개선을 통하여 카페산업 살리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카페산업 사업자들과 커피관련 교육기관을 운영하고있는 사업자들을 섬기면서 솔선수범하는 한국 카페산업 위생안전 협회가 될것을 약속 드립니다.